Logger Script
온라인상담
비용문의
온라인예약
찾아오시는 길
02-547-8338
평일
09:30~19:00
토요일
09:30~16:00

언론보도

레이디유로 소식을 확인하세요.
Home > 레이디유로 소개 > 언론보도
187 레이디 삶의 질 높이는 여성성형수술, 부작용 위험 줄이려면 2020.02.18



[산업일보]

과거에 비해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고 문화가 개방적으로 변화했음에도 여성성형은 여전히 ‘부끄럽고 숨겨야 하는 수술’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이로 인해 병원에 가지 않고 혼자 인터넷 등을 통해 저렴한 비용이나 근거 없는 후기만 보고 수술을 결정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적잖다.



성관계나 출산을 겪으면 질의 탄력성이 감소하면서 질 수축이 약해져 성관계시 성감이 떨어지게 된다. 이럴 경우 젊을 때의 나에서 퇴보했다는 우울감에 휩싸이고 자존감이 저하될 수 있다.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질축소수술은 질벽을 타이트하게조이는 후질벽성형술(posterior colporrhaphy)로 늘어난 질을 좁혀 탄력도를 개선한다. 이럴 경우 처지고 늘어진 질이 복원돼 조임이 향상되고 질 주름을 통해 남성의 성감이 향상된다.



과거에는 주로 40대 이상 중년여성의 선호도가 높았지만 최근엔 환자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는 분위기다. 특히 출산을 두 번 이상 한 여성의 수요가 높다.



여성성형은 처지고 괄약근을 당겨 묶어주고 주변 근막을 교정함으로써 늘어진 질을 복원한다. 질 탄력성을 회복시켜 성관계시 만족도를 높이고 여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직장탈, 방광탈, 요실금 등을 치료하는 데 도움된다.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SAPS)가 발표한 ‘2016 연례 국제미용성형시술 현황조사’에선 소음순 수술의 시술 건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5년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성형 종목 중 증가 폭이 가장 컸다.



여성성형은 천편일률적으로 시술하지 않고 개인맞춤형 진단 및 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선택하는 게 관건이다. 인터넷에 난무하는 잘못된 광고들에 혹하면 안전하게 수술 받을 수 없다. 특히 저렴한 비용만을 내세운 ‘가격 후려치기’ 마케팅의 유혹에 빠져 미숙한 의사에게 수술 받는 것은 부작용의 원인이 된다.



여성성형은 가장 소중한 부위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의료행위라 저렴한 비용만 좇거나, 임상 경험을 충분히 보유하지 않은 집도의에게 수술 받으면 신경이 손상되거나 절단면이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수술 여부를 결정할 땐 비용이나 후기만을 참고하지 말고 전문의를 찾아 내가 정말 이런 수술이 필요한지, 케겔운동이나 약물치료 등 다른 방법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볼 수 있는지 등을 상세히 상담한 뒤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선택해야 한다.



도움말: 레이디유로 비뇨기과의원 이선규 대표원장



 



url:http://www.kidd.co.kr/news/213308


이전글 난산·노화로 질 이완증 겪는다면, ‘여성성형수술’ 대안